여행, 맛집, 카페, 요리 레시피 정보

계란 삶는 시간 (ft. 완숙, 반숙)

♩♪ 2021. 5. 21.

계란 삶는 시간 (ft. 완숙, 반숙)

삶은 계란

계란은 너무 많이 삶을 경우 지나치게 퍽퍽하고, 너무 적게 삶을 경우 먹기 어려울 정도로 흐물흐물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계란을 삶을 때는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의 골든 타임이 있는데요, 완숙과 반숙에 따라 적절한 삶는 시간이 있습니다.

이에 아래에서 완숙과 반숙에 대한 계란 삶는 시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 목차 -


    1. 계란 삶는 시간

    시간대별 삶은 계란

     

    1.1 0~5분

    계란을 0~5분 정도만 삶을 경우에는 삶은 계란이라고 복시 어려울 정도의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실제로 5분 정도 삶았을 경우에는 계란을 까기 어려울 정도로 흐물흐물 거리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따라서 계란을 삶으실 경우에는 최소한 7분 이상 계란을 삶을 것을 추천드립니다.

     

    1.2 7~11분

    계란을 7분 정도 삶았을 경우에는 그나마 삶은 계란이라고 칠 수 있을 정도의 모습을 보여주지만, 아직까지는 흰자가 조금 흐물흐물한 상태입니다.

    9분 정도 삶았을 경우 완연한 반숙을 즐길 수 있으며, 11분 정도 삶을 경우는 반숙과 완숙의 중단 단계를 즐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반숙 계란 삶는 시간의 골든 타임은 9분~11분 사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1.3 13~15분

    계란을 13분 정도 삶으면 반숙의 단계를 한참 지나 완숙이 되는데요, 완숙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때가 딱 먹기 좋은 상태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단 15분 이상 삶게 될 경우에는 많이 퍽퍽해진 계란을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완숙 계란의 골든 타임은 13~15분 사이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2. 계란 삶는 법 주의사항 및 팁

    계란을 삶을 때 실패하지 않는 주의사항 및 잘 삶기 위한 몇 가지 팁이 있는데요, 이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공유드리겠습니다.

     

    2.1 주의사항

    계란을 삶을 때는 주의할 사항이 있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린 시간은 계란 1개를 기준으로 삶았을 경우에 해당되는 시간이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다수의 계란을 삶았을 경우 삶는 시간을 좀 더 고려해야 하는데요, 만약 2개의 계란을 삶으실 경우 1분 정도, 4개의 계란을 삶으실 경우 2분 정도는 추가로 삶아주시는 게 좋습니다.

     

    2.2 팁

    그리고 추가로 알려드릴 계란 삶는 법 팁은 총 4가지 정도 있는데요, 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계란을 골고루 익히기 위해 계란이 잠길만큼 물을 부어주세요.
    2) 물에 식초와 소금을 한 스푼씩 넣어주면 계란을 삶는 도중 껍질이 깨지는 것을 방지하고, 계란 껍질을 쉽게 벗길 수 있습니다.
    3) 계란을 삶을 때 조금씩 굴려주면서 삶으면 계란 노른자가 한쪽으로 쏠리지 않고 가운데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4) 계란을 삶은 후 찬물에 충분히 식혀주면 계란을 조금 수축시켜 껍질과 자연스럽게 떨어지게 만들 수 있는데요, 이러면 계란 껍질을 더욱 쉽게 벗길 수 있습니다.

     

     

     

    3. 마치며

    오늘은 반숙 완숙 계란 삶는 시간, 주의사항, 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계란 삶는 시간도 중요하지만 주의사항과 팁도 꼭 챙기시어 맛있는 삶은 계란 요리를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조금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저는 다음에 또 다른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다른 글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