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번호 (ft. 고객센터)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가입 시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다양한 긴급 상황에 대비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긴급상황 발생 시 당황해 전화번호를 찾지 못하는 등의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재 본인의 상황이 긴급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상황인지 헷갈리실 수도 있습니다.
이에 아래에서 KB손해보험 긴급출동 서비스 및 전화번호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 목차 -
1. 이용 대상
먼저 KB손해보험의 긴급출동 서비스는 모든 보험 가입자 분들께서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는 아니며, KB손해보험의 '매직카 서비스' 특약에 가입했을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매직카 서비스에 가입 시 긴급출동 서비스 횟수는 총 5회인데요, 만약 횟수를 초과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별도의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의 긴급출동 서비스의 특이한 점은 뉴 매직카 서비스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뉴 매직카 서비스는 이용 횟수가 총 10회로 상승하며, 서비스 종류도 7가지가 추가됩니다.
2. 서비스 내용
매직카 서비스는 총 10가지의 긴급출동 서비스를 제공하며, 뉴 매직카 서비스는 7개가 추가되어 총 17가지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만약 본인이 아래의 긴급 사항에 해당된다면 지체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1) 긴급구난 : 도로 이탈 등으로 자력 운행이 불가능할 때 구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구난 장비 없이 구난하는 경우를 제외한 특수한 구난을 한 경우 별도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비상급유 : 연료가 소진되어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3L 한도로 연료를 비상 급유할 수 있는데요, 보험 기간 중 1회만 가능하며 2회 이상 사용 시 연료 비용을 별도 부담해야 합니다. 단, LPG 차량의 경우 서비스 제공이 어려워 가까운 충전소로 견인 서비스를 대체해서 제공합니다.
3) 배터리 충전 : 방전으로 시동이 불가능한 경우에 조치받을 수 있는데요, 시동과 관계없는 배터리는 충전할 수 없으며 배터리 교환 시 부품비 및 공임비가 추가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잠금장치 해제 : 차 안에 차량 열쇠를 둔 채로 차 문이 잠긴 경우에 외산차나 트렁크를 제외한 잠금장치 해제 조치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사이드 에어백, 스마트키, 이모빌라이저 장착 등으로 통상적인 방법으로 해제가 불가능한 경우 잠금장치 해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5) 타이어 교체 : 타이어 펑크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본인 자동차의 예비 타이어로 교체할 수 있는데요, 타이어 교환 시 부품 및 공임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6) 퓨즈 교환 : 퓨즈 단락으로 운행이 불가할 경우 퓨즈 교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7) 타이어 펑크수리 : 타이어 단순 펑크로 운행 불가한 경우 수리받을 수 있는데요, 펑크 1개당 서비스 1회가 차감되며 구조 변경된 차량, 적재물로 서비스 불가 시, 날씨 등으로 펑크 위치가 육안으로 확인이 어려운 경우, Run-flat, 튜브형 타이어 등 특수장비가 필요한 경우, 자연 마모 타이어가 찢어진 경우 등에는 서비스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8) 오버히트 응급조치 : 엔진과열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응급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9) 부동액 보충 : 주행 중 부동액 부족으로 운행 불가할 시 보충
10) 긴급견인 : 사고 또는 고장으로 자력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10km 한도로 견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10km 거리 한도 초과 시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 뉴 매직카(50km)로 업그레이드 시 기본 50km까지 거리 한도가 늘어납니다.
11) 브레이크 등, 전조등 교환 : 뉴 매직카 업그레이드 시 전구 고장으로 운행할 수 없는 경우 교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2) 윈도 브러시 교환 : 뉴 매직카 업그레이드 시 브러시 불량으로 주행 불가능한 경우 운전석에 한해 교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3) 차량 진단 : 뉴 매직카 업그레이드 시 지정정비업체에 정비 예약하는 경우, 30가지 주요 항목 보험기간 중 1회 한도로 무상점검받을 수 있습니다.
14) 라디에이터 캡 교환 : 뉴 매직카 업그레이드 시 부품 불량 및 파손으로 엔진 과열 시 캡 교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5) 오일류 보충 : 뉴 매직카 업그레이드 시 브레이크 오일, 엔진오일, 파워오일 부족으로 운행이 불가할 때 부족분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16) 정비 이력관리 : 뉴 매직카 업그레이드 시 지정업체에서 정비하는 경우 정비 이력 통장 제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7) 수리차량 운반 : 뉴 매직카 업그레이드 시 보험기간 중 1회 한도로 서비스를 이용이 가능한데요, 지정한 업체에서 수리하는 경우 작업시간이 1시간 이상 소요될 때 수리 완료 후 고객이 지정하는 장소로 운반할 수 있습니다.
3.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서비스 이용 절차
1)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번호 : 1544-0114
2)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44-0077
3) 청각 및 언어 장애인 전용 문자메시지 서비스 번호 : 010-5563-0114
4) 이용 절차 : 긴급상황 발생 → 콜센터 접수 → 매직카 전문 서비스 요원 출동 → 고장출동 서비스 제공
4. 마치며
오늘은 KB손해보험 긴급출동 서비스 및 전화번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부득이하게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하실 일이 생기신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해당 내용을 확인해 잘 대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조금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저는 다음에 또 다른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다른 글을 참고하세요.)
'금융, 보험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DB손해보험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번호 (ft. 고객센터) (0) | 2021.06.17 |
---|---|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정리 (0) | 2021.06.17 |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정리 (0) | 2021.06.16 |
하나손해보험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번호 (ft. 고객센터) (0) | 2021.06.16 |
하나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정리 (0) | 2021.06.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