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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해보험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번호 (ft. 고객센터)

♩♪ 2021. 6. 17.

DB손해보험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번호 (ft. 고객센터)

프로미카 서비스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가입 시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다양한 긴급 상황에 대비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긴급상황 발생 시 당황해 전화번호를 찾지 못하는 등의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재 본인의 상황이 긴급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상황인지 헷갈리실 수도 있습니다.

이에 아래에서 DB손해보험 긴급출동 서비스 및 전화번호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 목차 -


    1. 이용 대상

    먼저 DB손해보험의 긴급출동 서비스는 모든 보험 가입자 분들께서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는 아니며, DB손해보험의 '프로미카 서비스' 특약에 가입했을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미카 서비스에 가입 시 긴급출동 서비스 횟수는 총 6회인데요, 만약 횟수를 초과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별도의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DB손해보험의 긴급출동 서비스의 특이한 점은 오토케어 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최대 25가지 항목에 대해 무상으로 자동차 점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내용

    매직카 서비스는 총 10가지의 긴급출동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만약 본인이 아래의 긴급 사항에 해당된다면 지체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1) 긴급견인 : 사고 또는 고장으로 피보험자동차가 자력으로 운행할 수 없어 수리를 위한 긴급견인이 필요한 경우 1일 1회에 한하여 20km 한도로 가까운 정비공장까지 견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거리 한도를 초과할 경우 1km당 2,000원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차량의 적재물 또는 구조변경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에 제한이 생길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퓨즈 교환 : 자동차의 퓨즈 합선으로 자동차를 운행할 수 없을 경우 퓨즈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3) 비상 급유 : 운행 중 연료를 완전히 소진하여 운행이 정지된 경우 보험기간 중 총 2회, 1회당 3리터를 한도로 비상 급유할 수 있는데요, 단, 비상급유 시 3리터를 초과하여 급유하거나 2회 사용 이후 비상급유 서비스를 추가로 사용할 시에는 연료 비용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단, LPG 차량 및 전기자동차의 경우에는 견인 서비스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4) 긴급구난 : 피보험자동차가 도로를 이탈하거나 장애물로 인하여 자력으로 운행할 수 없는 경우 긴급구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요, 단, 별도의 구난장비 없이 출동한 자동차로 구난 가능한 경우에 한하며 특수한 구난을 한 경우, 별도의 비용이 청구될 수 있으며 차량의 적재물 또는 구조변경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의 제공이 어려울 경우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5) 배터리 충전 : 자동차의 배터리의 방전으로 운행할 수 없는 경우에 차량의 운행이 가능하도록 조치받을 수 있는데요, 배터리를 고체 할 경우에는 추가 비용을 부담할 수 있으며 전기자동차의 경우에는 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6) 부동액 보충 : 자동차의 부동액 부족으로 자동차를 운행할 수 없는 경우에는 부동액을 보충할 수 있는데요, 전기자동차의 경우에는 부동액 보충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7) 타이어 교체 : 타이어의 펑크로 운행을 할 수 없는 경우 예비 타이어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고장 난 타이어를 예비 타이어로 교체할 수 있는데요, 단, 차량의 적재물 또는 구조변경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의 제공에 제한이 생길 경우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8) 잠금장치 해제 : 자동차 열쇠를 자동차 실내에 두거나 분실 등으로 차문을 열 수 없는 경우에 잠금장치를 해제할 수 있는데요, 단, 트렁크 잠금장치 해제는 제외되며, 외제차량 및 잠금장치 해제가 불가능한 일부 차량의 경우에는
    이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잠금장치의 해제를 위하여 부득이 파손된 부분의 원상복구를 위해 소요되는 비용은 보상하지 않습니다.

    9) 오일류 보충 : 브레이크 오일, 파워오일의 부족으로 자동차를 운행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오일 부족분을 보충할 수 있는데요, 브레이크 오일과 파워오일은 1리터 이내에 한하며 전기자동차의 경우 파워오일 보충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10) 타이어 펑크 수리 : 타이어의 접지면이 날카로운 물체에 의해 펑크가 발생하여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타이어 펑크를 수리할 수 있는데요, 펑크 위치를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나 타이어의 측면에 구멍이 뚫린 경우 등 타이어 펑크 수리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에는 긴급견인 서비스나 타이어 교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1) 오토케어 서비스 : 총 25가지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전기/전자 컨트롤류 : 스타트 모터, 배터리, 헤드램프(안개등), 실내등, 브레이크 등, 콤비네이션 스위치, 알터네이터
    - 오일 및 냉각수 점검 : 엔진오일, 브레이크 오일, 부동액(냉각수), 라디에이터 호스, 워셔액
    - 벨트류 : 팬벨트(에어컨 벨트 포함)
    - 구동계통 : 오토미션오일(자동변속기) 또는 클러치 및 클러치 실린더(수동변속기)
    - 조향 및 현가 계통 : 파워 스팅어 링(전동 및 유압식), 타이어 공기압(예비 타이어 포함), 타이어 편마모
    - 제동 계통 : 브레이크 패드, 주차 브레이크
    - 실내장치류 : 에어컨(에어컨 필터 포함), 히터, 경음기
    - 바다 및 외장 : 와이퍼 블레이드, 사이드미러 작동
    - 각종 센서류 : 자동차 고장진단용 스캐너 점검 (단, 외산차 및 자동차 제조사의 진단코드 미제공 등으로 인해 제공 불가능한 차종의 경우 제외)

     

     

     

    3.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서비스 이용 절차

    1)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번호 : 1588-0100

    2) 고객센터 전화번호: 1600-0100

    3) 이용 절차 : 긴급상황 발생 → 콜센터 접수 → 프로미카 전문 서비스 요원 출동 → 고장출동 서비스 제공

     

     

     

    4. 마치며

    오늘은 DB손해보험 긴급출동 서비스 및 전화번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부득이하게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하실 일이 생기신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해당 내용을 확인해 잘 대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조금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저는 다음에 또 다른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다른 글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