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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국화재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번호 (ft. 고객센터)

♩♪ 2021. 6. 15.

흥국화재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번호 (ft. 고객센터)

마이카 서비스

흥국화재 자동차보험 가입 시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다양한 긴급 상황에 대비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긴급상황 발생 시 당황해 전화번호를 찾지 못하는 등의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재 본인의 상황이 긴급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상황인지 헷갈리실 수도 있습니다.

이에 아래에서 흥국화재 긴급출동 서비스 및 전화번호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 목차 -


    1. 이용 대상

    먼저 흥국화재의 긴급출동 서비스는 모든 보험 가입자 분들께서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는 아니며, 흥국화재의 '마이카 서비스' 특약에 가입했을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카 서비스에 가입 시 긴급출동 서비스 횟수는 총 7회이지만 전 계약 4회 이상 이용자는 5회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만약 횟수를 초과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별도의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내용

    마이카 서비스는 총 13가지의 긴급출동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만약 본인이 아래의 긴급 사항에 해당된다면 지체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1) 긴급 견인 : 사고 또는 고장으로 자동차가 자력으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1일 1회에 한하여 10km를 한도로 견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단, 10km를 초과하는 거리에 대해 발생된 비용은 보험 가입자자의 부담으로 하며, 차량의 적재물 또는 구조변경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의 제공에 제한이 생길 경우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2) 비상급유 : 연료가 소진되어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1일당 1회, 휘발유 및 경유에 한해 3L 한도로 급유를 받을 수 있는데요, 3L 초과 시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해당 서비스는 보험기간 중 2회만 제공합니다. 단, LPG 차량의 경우 가까운 충전소까지 견인 서비스를 대체해서 이용할 수 있지만, 견인거리 한도 초과 시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배터리 충전 : 배터리의 방전으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임시적으로 배터리 충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데요, 임시적인 조치 이외 비용(배터리 교환 비용 등)은 피 보험자가 지급하여야 합니다. 단, 전기자동차 등 서비스가 불가능한 차량은 긴급견인 서비스로 대체해서 충전이 가능한 가장 가까운 곳까지 견인할 수 있지만 견인거리 한도를 초과하는 거리에 대해 발생된 비용은 보험 가입자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4) 타이어 교체 : 타이어의 파손으로 인하여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자동차에 내장되어 있는 예비 타이어로 교체할 수 있는데요, 단, 차량의 적재물 또는 구조변경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에 제한이 생길 경우에는 이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5) 타이어 펑크 수리 : 타이어 접지면의 구멍이 뚫린 단순 펑크로 인하여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타이어 펑크를 수리를 받을 수 있는데요, 펑크 1개당 서비스 1회가 차감되며, 서비스 제공에 제한이 생길 경우에는 긴급견인 서비스 또는 타이어 교체 서비스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6) 잠금장치 해제 : 차량 열쇠를 분실하였거나, 자동차 실내에 두고 차문을 잠근 경우 잠금장치를 해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데요, 트렁크 잠금장치 해제는 제외하며 잠금장치의 해제를 위하여 부득이 파손된 부분의 원상복구를 위해 소요되는 비용은 보상하지 않습니다.

    7) 라디에이터 캡 교환 : 주행 중 라디에이터 캡의 불량 및 파손으로 엔진이 과열되는 경우 라디에이터 캡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8) 퓨즈 교환 : 퓨즈 단락으로 자동차를 운행할 수 없을 때에는 퓨즈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9) 오버히트(엔진과열) 응급조치 : 주행 중 오버히트(엔진과열)로 운행이 불가능할 때에는 자동차를 응급조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10) 무상점검 : 운행을 목적으로 무료점검을 받고자 할 때에는 마이카 서비스 지정정비업체에 1~2일 전 예약 방문하는 경우에 한하여 엔진, 하체, 전기 부분 점검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부동액 보충 : 부동액 부족으로 자동차를 운행하지 못할 때에는 부족분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12) 벨트 교환 : 주행 중 팬벨트, 파워벨트의 절단 및 파손으로 인하여 자동차를 운행할 수 없을 경우에는 벨트 교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요, 단, DOHC 차량, 2,000cc 이상 차량, 외산차량은 긴급견인 서비스로 대체됩니다.

    13) 긴급구난 : 도로의 이탈, 장애물 등으로 자동차의 자력 운행이 불가능할 경우 자동차 긴급 구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특수한 구난을 한 경우에는 별도의 구난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2.5t을 초과하는 구난형 특수 자동차로 구난한 경우, 2대 이상의 구난형 특수 자동차가 구난한 경우, 구난작업을 시작하여 견인고리 연결할 때까지 소요시간이 30분을 초과하는 경우, 외제차량 또는 2,500cc 이상의 국산차량을 구난하는 경우, 기타 별도의 구난장비(세이프티 로더 등)를 사용하여 구난한 경우)

     

     

     

    3.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서비스 이용 절차

    1)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번호 : 1688-1688

    2) 고객센터 전화번호 : 1688-2688

    3) 이용 절차 : 긴급상황 발생 → 콜센터 접수 → 마이카 전문 서비스 요원 출동 → 고장출동 서비스 제공

     

     

     

    4. 마치며

    오늘은 흥국화재 긴급출동 서비스 및 전화번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부득이하게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하실 일이 생기신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해당 내용을 확인해 잘 대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조금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저는 다음에 또 다른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다른 글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