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보험 정보

현대해상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번호 (ft. 고객센터)

♩♪ 2021. 6. 15.

현대해상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번호 (ft. 고객센터)

하이카 서비스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가입 시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다양한 긴급 상황에 대비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긴급상황 발생 시 당황해 전화번호를 찾지 못하는 등의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재 본인의 상황이 긴급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상황인지 헷갈리실 수도 있습니다.

이에 아래에서 현대해상 긴급출동 서비스 및 전화번호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 목차 -


    1. 이용 대상

    먼저 현대해상의 긴급출동 서비스는 모든 보험 가입자 분들께서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는 아니며, 현대해상의 '하이카 서비스' 특약에 가입했을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이카 서비스에 가입 시 긴급출동 서비스 횟수는 총 6회인데요, 만약 횟수를 초과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별도의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험가입 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상황에서 서비스 횟수를 모두 소진했다고 하더라도 하이카 서비스만 재가입하는 것은 불가능하니 참고하세요.

     

     

     

    2. 서비스 내용

    하이카 서비스는 총 10가지의 긴급출동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만약 본인이 아래의 긴급 사항에 해당된다면 지체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1) 배터리 방전 시 시동 : 차량 열쇠 배터리나 연료전지 등을 제외한 배터리 방전으로 시동이 불가능한 경우 시동 조치를 받을 수 있는데요, 만약 새 배터리로 교체하게 되면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전기차 방전 시 응급지원 : 고전압 배터리 방전으로 인하여 자력 운행이 불가능하거나, 계기판에 표시된 주행 가능 거리가 10km 이내인 경우 1일당 1회에 한하여 충전소까지 100km를 한도로 견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요, 거리 한도 초과 시 1km당 2,200원의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4륜 차량 타이어 잠금해제 불가시 서비스를 받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3) 타이어 펑크 수리 : 타이어 접지면의 구멍이 뚫린 단순 펑크로 인하여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펑크 1개 부위 수리받을 수 있는데요, 펑크 개수가 많다면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야간, 기상상황 등으로 인해 펑크 위치를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렵거나 특수장비가 필요한 타이어의 경우에는 서비스를 받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4) 타이어 교체 : 타이어 펑크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본인 자동차의 예비 타이어로 교체할 수 있는데요, 자동차 제작사에서 출고 당시의 휠이 아니거나 해당 휠의 교체장비를 보유하고 있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를 받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5) 잠금장치 해제 : 차량 열쇠를 자동차 실내에 두고 차문을 잠근 경우 잠금장치 해제 서비스 제공받을 수 있는데요, 트렁크 잠금장치 제외 외산차는 서비스를 받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6) 비상급유 : 연료가 소진되어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1일당 1회, 휘발유 및 경유에 한해 3L 한도로 급유를 받을 수 있는데요, 3L 초과 시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해당 서비스는 보험기간 중 2회만 제공합니다. (단, LPG 차량의 경우 서비스 제공이 어려우며 가까운 충전소로 견인 서비스를 대체해서 제공합니다.)

    7) 긴급견인 : 사고 또는 고장으로 자력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1일당 1회에 한하여 피보험자가 요청하는 곳까지 10km 한도로 견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견인 확장 특약 가입 시 60km까지 견인, 전기차의 경우 100km까지 견인이 가능하며, 거리 한도 초과 시 1km당 2,200원의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8) 긴급구난 : 자동차가 도로를 이탈하거나 장애물 등으로 자력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서비스 제공받을 수 있는데요, 별도의 구난장비가 필요하거나 구난 소요 시간 30분 초과 시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9) 퓨즈 교환 : 자동차의 퓨즈 단락으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새 퓨즈로 교환받을 수 있는데요, 엔진룸 릴레이 박스의 퓨즈 교환 시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0) Road 차량 진단 : 자동차 계기판에 경고등이 점등되거나 불명확한 원인으로 시동이 불가능한 경우 휴대용 진단기기를 활용하여 차량 이상 유무 확인받을 수 있는데요, 외제차 및 OBD I 시스템 장착 차량은 서비스를 받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3.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서비스 이용 절차

    1)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번호 : 1899-6782

    2)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88-5656

    3) 청각 및 언어 장애인 전용 문자메시지 서비스 번호 : 013-3366-5656

    4) 이용 절차 : 긴급상황 발생 → 콜센터 접수 → 하이카 전문 서비스 요원 출동 → 고장출동 서비스 제공

     

     

     

    4. 마치며

    오늘은 현대해상 긴급출동 서비스 및 전화번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부득이하게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하실 일이 생기신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해당 내용을 확인해 잘 대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조금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저는 다음에 또 다른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다른 글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