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보험 정보

한화손해보험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번호 (ft. 고객센터)

♩♪ 2021. 6. 18.

한화손해보험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번호 (ft. 고객센터)

스마트 차도리

한화손해보험 자동차보험 가입 시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다양한 긴급 상황에 대비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긴급상황 발생 시 당황해 전화번호를 찾지 못하는 등의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재 본인의 상황이 긴급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상황인지 헷갈리실 수도 있습니다.

이에 아래에서 한화손해보험 긴급출동 서비스 및 전화번호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 목차 -


    1. 이용 대상

    먼저 한화손해보험의 긴급출동 서비스는 모든 보험 가입자 분들께서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는 아니며, 한화손해보험의 '긴급출동 서비스' 특약에 가입했을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긴급출동 서비스에 가입 시 서비스 횟수는 총 5회인데요, 만약 횟수를 초과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별도의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긴급출동 서비스 플러스라는 상품으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추가로 2가지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2. 서비스 내용

    한화 긴급출동 서비스는 총 16가지의 긴급출동 서비스를 제공하며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플러스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2가지 서비스가 추가되는데요, 만약 본인이 아래의 긴급 사항에 해당된다면 지체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1) 긴급 견인 : 자동차 사고 또는 고장으로 차량을 운행할 수 없는 경우 1일 1회에 한하여 현장조치 또는 10km 범위 내에서 가까운 정비공장까지 견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요, 단, 10Km를 초과하여 긴급견인을 하는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차량의 구조변경 또는 적재물로 인하여 서비스의 제공에 제한이 생길 경우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2) 비상 급유 : 자동차 연료의 소진으로 운행이 정지된 경우 긴급운행용으로 1일당 1회에 한하여 3L를 한도로 연료를 주유할 수 있는데요, 단, 3L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LPG 차량이나 전기자동차의 경우 긴급 견인 서비스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3) 배터리 충전 : 자동차 배터리의 방전으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임시적으로 배터리를 충전하여 드리며, 배터리 교환을 요청하는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단, 전기자동차의 경우에는 이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4) 타이어 펑크 및 교체 : 타이어 접지면의 타이어 펑크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타이어 펑크 1개당 1회 수리할 수 있으며, 펑크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예비 타이어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타이어를 예비 타이어로 교체할 수 있는데요, 단, 차량 적재물로 인하여 서비스의 제한이 생길 경우에는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5) 잠금장치 해제 : 차량의 열쇠를 분실하였거나 자동차 실내에 열쇠를 두고 차문을 잠근 경우 잠금장치를 해제할 수 있는데요, 서비스 요청자가 피보험자임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트렁크 잠금장치 해제, 통상적인 방법으로 잠금장치 해제가 불가능한 차량의 경우 잠금장치 해제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잠금장치 해제를 위하여 부득이 차량이 파손된 경우, 파손된 부분의 원상회복을 위해 소요되는 비용은 보상하지 않습니다.

    6) 오일류 충전 : 브레이크액, 엔진오일, 파워오일의 부족으로 자동차의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부족분을 보충할 수 있는데요, 단, 브레이크액은 1L 이내, 엔진오일은 2L 이내, 파워오일은 1L 이내로 하고, 기준량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전기자동차의 경우에는 파워오일 보충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7) 라디에이터 캡 교환 : 자동차의 주행 중 라디에이터 캡의 파손 및 불량으로 엔진과열 시 라디에이터 캡을 교환할 수 있는데요, 단, 특수 캡의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8) 브레이크등, 전조등 교환 : 브레이크등, 전조등의 고장으로 자동차의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해당하는 전구를 교환할 수 있는데요, 단, 특수 등의 경우에는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9) 윈도 브러시 고무 교환 : 우천 시 또는 눈이 오는 때에 윈도 브러시 불량으로 피보험자동차의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자동차의 앞쪽 운전석 윈도 브러시 고무 부분을 새 부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데요, 단, 윈도 브러시 고무 부분만 교환할 수 없는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0) 퓨즈 교환 : 퓨즈 단락으로 자동차를 운행할 수 없는 때에는 휴즈를 교환할 수 있는데요, 단, 엔진룸의 퓨즈 교환은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1) 현장 응급처치 : 자동차의 주행이 불가능한 경우에 현장에서 응급조치가 가능한 차량 고장에 대해서는 응급조치를 받을 수 있는데요, 단, 부품의 정비 또는 교환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비용은 보험 가입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12) 부동액 보충 : 자동차의 부동액 부족으로 자동차의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부족분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13) 벨트 교환 : 자동차의 도로상 주행 중 각종 벨트(팬벨트, 파워벨트)류에 절단 및 파손으로 인하여 자동차의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벨트를 교환할 수 있는데요, 단, 현장조치가 불가능한 경우, DOHC 차량, 2000cc 이상 차량, 외산차량은 긴급견인 서비스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14) 긴급 구난 : 자동차가 도로를 이탈하거나 장애물로 인하여 자력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에 긴급 구난 조치를 받을 수 있는데요, 단, 별도의 구난장비 없이 구난 가능한 경우에 한하며, 특수한 구난을 한 경우에는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또한 차량 적재물로 인하여 서비스의 제한이 생길 경우에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없습니다.

    15) 검사 대행 및 폐차대행 : 자동차의 정기검사 대행 서비스, 폐차대행 서비스를 실비를 받고 대행할 수 있습니다.

    16) 무료 점검 : 자동차의 운행을 목적으로 엔진, 하체, 전기 부분에 대해 무료점검을 받고자 할 때에는 한화 긴급출동 서비스 지정 정비업체에 1~2일 전에 예약 방문하는 경우에 한하여 점검받을 수 있습니다. 플러스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자동차의 차량 진단을 보험회사가 지정하는 정비업체에 예약하는 경우에는 보험기간 중 1회에 한하여 무상으로 30가지 주요 항목을 점검하고 그 결과를 차량 진단 내역서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17) 정비 이력 관리 : 플러스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보험회사가 지정한 정비업체에서 정비하는 경우에 한하여 수리내역, 소모품 교환주기, 차량 사항 등을 기록한 정비 이력 통장을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18) 수리차량 안내 : 플러스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자동차 고장으로 인해 보험회사가 지정하는 정비업체에서 수리할 경우, 작업시간이 1시간 이상 소요될 때에는 보험기간 중 1회에 한하여 수리 완료 후 고객이 지정하는 장소로 운반할 수 있는데요, 단, 소모품 교환 등 단순 수리의 경우는 제외되며 운반거리가 10km를 초과하는 경우 1km당 2,000 원의 초과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운반거리는 50km를 한도로 합니다.

     

     

     

    3.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서비스 이용 절차

    1)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번호 : 1566-8000

    2)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22-2580

    3) '스마트 차도리' 앱 : 앱에서 내 위치 지정해서 손쉽게 긴급출동 요청 가능

    4) 이용 절차 : 긴급상황 발생 → 콜센터 접수 → 한화손해보험 전문 서비스 요원 출동 → 고장출동 서비스 제공

     

     

     

    4. 마치며

    오늘은 한화손해보험 긴급출동 서비스 및 전화번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부득이하게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하실 일이 생기신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해당 내용을 확인해 잘 대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조금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저는 다음에 또 다른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다른 글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