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보험 정보

삼성화재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번호 (ft. 고객센터)

♩♪ 2021. 6. 17.

삼성화재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번호 (ft. 고객센터)

애니카 서비스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가입 시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다양한 긴급 상황에 대비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긴급상황 발생 시 당황해 전화번호를 찾지 못하는 등의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재 본인의 상황이 긴급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상황인지 헷갈리실 수도 있습니다.

이에 아래에서 삼성화재 긴급출동 서비스 및 전화번호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 목차 -


    1. 이용 대상

    먼저 삼성화재의 긴급출동 서비스는 모든 보험 가입자 분들께서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는 아니며, 삼성화재의 '애니카 서비스' 특약에 가입했을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애니카 서비스에 가입 시 긴급출동 서비스 횟수는 총 6회인데요, 만약 횟수를 초과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별도의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20가지 항목에 대한 차랑 무상점검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2. 서비스 내용

    애니카 서비스는 총 7가지의 긴급출동 서비스 및 20가지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만약 본인이 아래의 긴급 사항에 해당된다면 지체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1) 긴급 구난 : 자동차가 도로를 이탈하거나 장애물 등과의 충돌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구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별도의 구난장비가 필요하거나 구난 소요시간이 30분을 초과하는 경우 추가 비용 발생됩니다.

    2) 긴급 견인 : 자동차 사고 또는 고장으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10km 이내 가까운 정비소까지 1일 1회 한하여 견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10km 초과 시 1km당 2,000원의 추가 비용 발생되며, 3t 초과 차량 및 구조변경 차량은 서비스를 받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견인거리 확대 추가특약 가입고객의 경우 최대 50km까지 무료 견인이 가능합니다.

    3) 비상 급유 : 자동차 연료가 완전히 소진되어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3L까지 비상 급유 서비스를 1일 1회 한하여 이용할 수 있는데요, 보험기간 중 최대 2회 한도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LPG, 연료전지 자동차의 경우 10km 이내 가까운 충전소까지 견인 서비스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4) 배터리 충전 : 자동차 시동용 배터리 방전으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임시 충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시동용 배터리 교체가 필요한 경우 추가 비용 발생할 수 있으며,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일부 전기차의 경우 10km 이내 가까운 충전소까지 견인 서비스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5) 타이어 교체 : 타이어의 파손으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차량에 내장된 예비 타이어로 교체할 수 있는데요, 구조변경 차량 또는 적재물로 인하여 제한이 있을 경우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6) 타이어 펑크 : 타이어 접지면 펑크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펑크 1개 부위에 한하여 수리가 가능하며, 1개 초과 시 추가 비용 발생할 수 있습니다.

    7) 잠금장치 해제 : 열쇠 분실 등으로 인하여 운전석의 잠금장치를 해제할 수 없는 경우 잠금장치를 해제할 수 있는데요, 특수 잠금장치(스마트키, 이모빌라이저 등)가 장착된 차량 또는 사이드 에어백 장착 차량 등 일반적인 방법으로 잠금장치 해제가 불가능한 경우 서비스 불가하며, 잠금장치 해제를 위해 부득이 파손된 부분의 원상복구 비용은 보상하지 않습니다.

    8) 무상 점검 : 엔진오일, 미션오일, 브레이크 오일, 클러치액 부동액/냉각수, 알터네이터, 배터리, 각종, 호스, 브레이크 라이닝(전), 브레이크 라이닝(후), 타이어 공기압, 경음기, 에어컨, 히터, 와이퍼브러시, 워셔액, 파워오일, 벨트류, 주차 브레이크, 각종 램프류 등 총 20가지 항목에 대해 무상 점검 서비스를 애니카 랜드 방문 시 점검받을 수 있습니다.

     

     

     

    3.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서비스 이용 절차

    1)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번호 : 1588-5114

    2)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77-3339

    3) 청각 및 언어 장애인 전용 문자메시지 서비스 번호 : 070-7451-9800, 9810

    4) 이용 절차 : 긴급상황 발생 → 콜센터 접수 → 애니카 전문 서비스 요원 출동 → 고장출동 서비스 제공

     

     

     

    4. 마치며

    오늘은 삼성화재 긴급출동 서비스 및 전화번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부득이하게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하실 일이 생기신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해당 내용을 확인해 잘 대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조금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저는 다음에 또 다른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다른 글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