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보험 정보

메리츠화재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번호 (ft. 고객센터)

♩♪ 2021. 6. 18.

메리츠화재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번호 (ft. 고객센터)

레디카 서비스

메리츠화재 자동차보험 가입 시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다양한 긴급 상황에 대비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긴급상황 발생 시 당황해 전화번호를 찾지 못하는 등의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재 본인의 상황이 긴급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상황인지 헷갈리실 수도 있습니다.

이에 아래에서 메리츠화재 긴급출동 서비스 및 전화번호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 목차 -


    1. 이용 대상

    먼저 메리츠화재의 긴급출동 서비스는 모든 보험 가입자 분들께서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는 아니며, 메리츠화재의 '레디카 서비스' 특약에 가입했을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긴급출동 서비스에 가입 시 이용 가능 서비스 횟수는 총 6회인데요, 만약 횟수를 초과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별도의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단, 재계약할 경우 전 계약에서 이용 횟수가 0회라면 2회 추가, 이용 횟수가 1회라면 1회 추가 혜택이 있습니다.

     

     

     

    2. 서비스 내용

    메리츠화재 레디카 서비스는 총 12가지의 긴급출동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만약 본인이 아래의 긴급 사항에 해당된다면 지체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1) 긴급 견인 : 자동차 사고 또는 고장으로 인하여 자력으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1일당 1회에 한하여 10㎞의 범위 내에서 가까운 정비공장까지 견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데요, 단 10km를 초과하면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퓨즈 교환 : 자동차의 퓨즈 단락으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현장조치만으로 운행이 가능한 경우에 한해 새 퓨즈로 교환받을 수 있습니다.

    3) 전조등 교환 : 브레이크등, 전조등의 고장으로 자동차의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현장조치만으로 운행이 가능한 경우에 한해 해당하는 전구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4) 오일류 보충 : 브레이크액, 엔진오일, 파워오일의 부족으로 자동차의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현장조치만으로 운행이 가능한 경우에 한해 부족분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5) 비상 급유 : 자동차 운행 중 연료의 소진으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보험기간 중 2회, 1일당 1회에 한하여 3L 한도로 비상급유를 할 수 있는데요, 단, LPG 차량이나 비상급유 서비스를 2회 초과 요청 시 긴급견인 서비스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또한, 급유를 요청하는 경우 가까운 주유소에서 연료를 구입하여 배달 서비스를 해드리며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6) 잠금장치 해제 : 자동차 열쇠 분실 등으로 인하여 피보험자동차의 운전석의 잠금장치를 해제할 수 없는 경우 트렁크 잠금장치 해제를 제외한 잠금장치를 해제할 수 있는데요, 단, 서비스를 요청하는 자가 피보험자임을 확인할 수 없는 경 우와 외제차, 특수 잠금장치(스마트키, 이모빌라이저), 사이드 에어백 등이 장착된 경우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며, 잠금장치의 해제를 위하여 부득이하게 파손된 부분의 원상복구를 위해 소요되는 비용은 보상하지 않습니다.

    7) 배터리 충전 : 자동차가 배터리 방전으로 인하여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임시적으로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데요, 단, 임시적인 조치 이외에 소요되는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8) 타이어 교체 : 자동차가 타이어의 파손으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자동차에 내장되어 있는 예비 타이어로 교체할 수 있는데요, 단, 휠 (wheel)을 개조한 경우에는 피보험자가 해당 휠을 교체할 수 있는 장비를 소지하고 있는 경우에 한하여 교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9) 긴급 구난 : 자동차가 도로의 이탈, 장애 물 등으로 인하여 자력 운행이 불가능할 경우 구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요, 단, 별도의 구난장비 없이 구난형 특수자동차로 구난이 가능한 경우에 한하며, 특수한 구난을 한 경우에는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0) 타이어 펑크 수리 : 자동차의 접지면에 구멍이 뚫린 단순 펑크로 인하 여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1일당 1회에 한하여 펑크 1개 부위를 수리할 수 있는데요, 펑크 1개 부위를 초과하여 수리하는 경우 추가 비용이 청구될 수 있으며, 펑크 수리가 어려운 경우에는 긴급견인 또는 타이어 교체 서비스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11) 정기검사 대행 : 자동차의 정기검사 대행을 요구할 경우에는 검사 대행업체와 연계하여 자동차 정기검사를 대행할 수 있는데요, 검사 대행에 소요되는 비용은 청구될 수 있습니다.

    12) 폐차대행 : 자동차의 폐차대행을 요구할 경우에는 폐차 전문 대행업체와 연계하여 자동차를 폐차장까지 견인하여 폐차한 후 폐차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3.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서비스 이용 절차

    1)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번호 : 1566-7711

    2) 고객센터 전화번호 : 1688-7711

    3) 이용 절차 : 긴급상황 발생 → 콜센터 접수 → 레디카 전문 서비스 요원 출동 → 고장출동 서비스 제공

     

     

     

    4. 마치며

    오늘은 메리츠화재 긴급출동 서비스 및 전화번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부득이하게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하실 일이 생기신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해당 내용을 확인해 잘 대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조금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저는 다음에 또 다른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다른 글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