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생활, 건강 정보

임신테스트기 정확도 (ft. 한 줄 생리 안 함, 희미한 두줄)

♩♪ 2021. 10. 15. 16:14

임신테스트기 정확도 (ft. 한 줄 생리 안 함, 희미한 두줄)

임신테스트기

임테기는 기본적으로 사용법과 사용 시기만 적절하다면 그 정확도는 95% 이상으로 정확한 임신 진단 도구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품 불량이라거나, 사용자의 몸 상태에 따라 결과가 정확하게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죠.

이에 아래에서 임신테스트기 정확도 및 한 줄 생리 안 함, 희미한 두줄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 목차 -


    1. 임테기 정확도

    임신을 하게 되면 수정란이 자궁벽에 착상한 뒤 수정란의 융모에서 융모 생식선 자극 호르면(HCH)이 분비되는데요, 임테기는 소변으로 배출되는 이 호르몬의 농도를 체크해 임신과 비임신을 구분하는 도구입니다.

    따라서 임테기는 사용법과 시기가 정확하다면 거의 95% 이상의 정확도를 보여주죠.

    게다가 사용 후 비교적 짧은 시간만에 결과를 확인이 가능한데요, 종료 표시선이 나타나고 5~10분 뒤 임신 표시선까지 나타나게 되어 2줄이 선명하게 표시된다면 임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만약 종료 표시선이 1줄이라면 임신이 아니라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만약 정확한 임테기 사용법 및 사용 시기에 대해 궁금하다면 해당 글을 참고해주세요.

     

     

     

    2. 임테기 한 줄 생리 안 함

    임테기의 높은 정확도에도 불구하고 간혹 임테기 결과가 한 줄인데 생리를 하지 않아서 고민이신 여성분들도 계십니다.

    게다가 여러 가지 임신 증상이라고 생각될만한 증상들이 수반되어 더욱 걱정이 많으실 텐데요, 이때에는 관계일 이후 날짜가 얼마나 지났는지, 본인이 평소 생리를 일정한 주기로 하는지, 최근 스트레스를 받거나 생리에 영향을 주는 일은 없었는지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는 대부분은 임신이 아닌 경우가 많은데요, 만약 임테기를 여러 개 사용해보아도 결과가 동일하다면 일단은 임신이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가슴이 커지거나 아프고 속이 울렁거리는 것은 다른 증상이거나 정신적인 영향이 클 수 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물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확한 진단을 원하신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빠르게 산부인과를 방문하는 것입니다. 임신을 원치 않으시는 분들께서는 괜히 산부인과 방문을 두려워하다가 일이 잘못될 수도 있기 때문이죠.

    산부인과에서는 초음파 검사로 확인이 되지 않더라도, 피검사를 통해 임신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필요한 경우 사후 피임약도 처방받을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의료보험도 적용되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빠르게 산부인과를 방문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3. 임테기 희미한 두줄

    임테기 결과가 희미하게라도 두 줄이라면 임신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희미한 이유는 임신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호르몬 농도가 낮기 때문이죠.

    하지만 결과가 의심스럽다면 2~3일 후 다시 한번 임테기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때의 결과가 선명한 두 줄이라면 임신이 확실하지만 한 줄이라면 임신이 아닐 가능성이 높죠.

    하지만 여전히 희미한 두 줄이라면 산부인과를 방문해 정확한 결과를 진단받는 것이 좋습니다.

     

     

     

    4. 마치며

    오늘은 임신테스트기 정확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임테기가 높은 정확도를 보여주는 도구이긴 하지만, 100%는 아니라는 것을 항상 염두에 두시고, 결과가 정확하지 않다고 생각되실 때에는 산부인과를 방문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조금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저는 다음에 또 다른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다른 글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