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ech, PC, 인터넷 정보

동영상 용량 줄이기 (ft. 무료 사이트)

♩♪ 2021. 5. 17.

동영상 용량 줄이기 (ft. 무료 사이트)

동영상

용량이 많은 동영상은 SNS, 유튜브, 홈페이지 및 USB 등에 저장하기에 적절하지 못할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용량 제한이 있을 경우에는 동영상 용량을 줄여야 할 필요성이 있는데요,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간편하게 영상을 압축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에 아래에서 동영상 용량 줄이기 사이트 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 목차 -


    1. 비디오 프레소 (Video presso)

    '비디오 프레소'는 화질 손상 없이 동영상 용량을 줄일 수 있는 무료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사이트에서 동영상을 드래그로 업로드하는 것만으로도 손쉽고 빠르게 압축할 수 있는데요, 현재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MP4 파일로 자동 변환까지 해주는 것이 장점입니다.

    다만, 한 번에 압축 가능한 영상이 5개로 한정되어 있고, 파일당 최대 용량이 100MB라는 것이 단점입니다.

     

     

     

    2. 비디오 스몰러 (Video smaller)

    '비디오 스몰러' 역시 화질 손상 없이 동영상을 줄일 수 있는 무료 사이트 중 하나인데요, 홈페이지보다는 블로그 형식의 모습이 특징입니다.

    비디오 프레소와 비교해 장점은 최대 500MB의 동영상까지 무료로 압축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게다가 MP4 뿐만 아니라 MOV, MPEG, AVI 등의 파일 형식을 지원한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다만, 변환 속도가 조금 느리다는 것이 단점이며, 파일을 드래그 형식으로 업로드하는 것이 불가능해 상대적으로 불편할 수 있다는 점은 참고하세요.

     

     

     

    3. 클리디오 (Clideo)

    '클리디오'는 구글 드라이브나 드롭박스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에 업로드되어있는 동영상을 압축하는데 유용한 동영상 용량 줄이기 사이트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용량에 제한이 없다는 것이며, 동영상 URL을 입력하는 것으로도 압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사이트처럼 동영상을 직접 업로드해서 압축을 할 수도 있지만, 드래그로 업로드하는 기능은 없어 조금 불편할 수는 있습니다.

     

     

     

    4. 클립 챔프 (Clip champ)

    '클립 챔프'는 주로 SNS에 업로드하는 영상을 압축하는데 많이 사용되는 무료 사이트인데요, 각 SNS에 최적화된 템플릿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압축과 동시에 트림, 자르기, 크롭, 회전, 속도 제어 등의 편집 기능도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텍스트, 오디오 트랙, 이미지를 추가하고 색상을 조정하며 필터를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단,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가 필요하며, 구글 크롬과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5. 원더셰어 온라인 유니컨버터 (Wondershare online uniconverter)

    '원더셰어 온라인 유니컨버터'는 온라인에서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통해서도 동영상 압축을 지원하는 무료 사이트입니다.

    다양한 파일 형식 지원 및 변환 가능, 구글 드라이브나 드롭박스 지원, 빠른 변환 속도 등의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드래그를 통한 파일 업로드 기능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간단한 편집 기능 및 GIF 파일로 변환해 움짤도 만들 수 있습니다.

     

     

     

    6. 마치며

    오늘은 동영상 용량 줄이기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5가지 사이트가 각자 장단점이 있는 만큼 본인에게 맞는 무료 사이트를 이용하여 동영상 압출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시길 바랍니다.

    조금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저는 다음에 또 다른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다른 글을 참고하세요.)